제이디솔루션

소셜임팩트, 지향성 스피커, 초 지향성 스피커, 고출력 지향성 스피커, 경고/재난/안전/안내 방송, 딕센, 사운딕, 특수목적 스피커

    궁금하신 부분을 문의주세요.

CONTACT

    궁금하신 부분을 문의주세요.

LANGUAGE

Company

News

제이디솔루션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작성자JDSOLUTION
등록일2020.11.13
조회수4,209
제이디솔루션은 초지향성 스피커와 적외선 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가 조달청 2020년 제4회 우수 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 조달물품 선정 제도는 기술과 성능이 뛰어난 벤처기업의 기술 개발 제품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올해 우수 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7개 제품과 30개 벤처기업 제품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는다.

제이디솔루션의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서 무단횡단하려는 행위를 방지하고 녹색 횡단 신호 시 음성으로 횡단을 안내하는 등 보행자 안전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조달청 우수 조달물품에 선정됐다.

초지향성 스피커로 횡단보도 대기구역 내에만 음성 안내하는 게 특징이다. 주변 소음 민원을 해결하는 동시에 다채널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여러 명을 시간차 없이 실시간 감지한다. 기존 문제들을 해결함에 따라 시스템의 대체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수 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 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 시장 진출 프로그램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는 “이번 조달청 우수 조달물품 지정은 그동안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연구개발(R&D)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초지향성스피커와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융합 시스템이 4차 산업혁명 제품으로 효용 가치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스마트시티의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